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K-Hospital Fair 2018 병원건축포럼 참여 글의 상세내용

『 K-Hospital Fair 2018 병원건축포럼 참여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K-Hospital Fair 2018 병원건축포럼 참여
작성자 의료공간디자인학과 등록일 2018-08-10 조회 4544
첨부  

K-Hospital Fair 2018 병원건축포럼이 지난 8월 8일(수)~8월 10일(금)에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어요.

병원건축과 의료기기산업박람회로 의료관련 기기 및 건설업체 현황을 살펴볼 수 있지요.  올해 병원건축포럼 주제로는 "미래병원건축과 안전" 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열렸어요.

Session 1. 미래 병원건축의 방향 에서는 의료기관 시설기준 개선 방향(신현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정책과 서기관) , 인공지능은 의료를 어떻게 혁신하는가(최윤섭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소 소장), Session 2. 의료시설과 안전에서는 의료기관 건축시 감염예방과 관리(한수하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교수) Session 3. 병원의 유지관리에서는 재난대비를 고려한 병원의 안전계획(허은영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헬스케어설계본부 본부장/전무이사) , Session 4. 병원의 가치향상을 위한 디자인에서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와 병동부 시설환경 변화(김명윤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 시설관리팀 시설차장), 병원의 가치향상을 위한 디자인(이태상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상무) 등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또한 세미나 사회로 우리학과 이현진교수님이 수고를 해주시고 김영애교수님과 2.3.4학년 학생들이  참여하고 지원하는 기회를 통해 역량을 키우고 있어요. 수고했어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