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2018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에서 우리학과 홍** 강** 양이 논문발표 글의 상세내용

『 2018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에서 우리학과 홍** 강** 양이 논문발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18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에서 우리학과 홍** 강** 양이 논문발표
작성자 의료공간디자인학과 등록일 2018-09-17 조회 4235
첨부 pdf 논문발표 1_진단검사의학과 확장에 대응한 설계방향연구_건양대.pdf

2018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 추계학술대회가 9월1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주제는 Healthcare digitalization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라는 주제로서 디지털 헬스케어, 무엇이 변하고 어떠한 준비를 해야하나라는 제목으로 백롱민교수님께서(분당서울대병원)기조연설을 시작했습니다. part1.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로의 진입과 서비스변화 part2.디지털헬스케어, 병원을 변화시키다. part3. 한국의 헬스케어 서비스디자인 어디까지 왔나? 라는 발표와 토론이 있었습니다. 의외로 병원의 디지털화는 깊숙히 그리고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병원 의사선생님들의 사례와 적용발표를 통해알 수 있었구요.

또 하나 학회에서는 학부 및 대학원생들의 논문발표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우리학과 3학년 학생들의 논문발표도 함께 했습니다. 의미있던 것은 연세대학생, 인제대 학생들의 발표와 함께 했다는 것이지요. 우리 학과  홍**과 강**는 지난 7월부터 김영애교수님과 함께 진단검사의학과를 실측하고 조사분석하여 향후 확장 예정인 검사실의 확장에 대한 설계방향을 찾아보고 설계대안을 제시하였어요. 과제 진행중에는 삼성병원도 방문하고 해안건축도 방문하여 의견을 들어보았답니다.

우리 자랑스러운 학우여러분! 자, 우리 함께, 또 한걸음, 나아가 볼까요. 홧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