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 Q&A

Home 입학안내 입학 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질문이요 글의 상세내용

『 질문이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질문이요
작성자 수연 등록일 2012-09-04 조회 9138
첨부  

의료공간디자인학과는 취업률이 어떻게되나요?

그리고 의료공간디자인학과와 의공학부가 내년이나 내후년에 대전캠을 옮긴다는 얘기가있던데 사실인가요?

그리고 이 과는 디자인에 흥미가꼭있고 창의력이나 창조적능력을 많이 가지고있어야 하나요? 

수정 삭제

질문이요 글의 상세내용

『 질문이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질문이요
작성자 전체관리자 등록일 2015-11-09 조회 9051
첨부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순서대로 답변 해드리면 1) 의료공간디자인학과는 건축학과와 인테리어학과가 통합하면서, 기존의 취업(건축/인테리어)영역에서 한걸음 더나아가 신규 기술수요로 주목받는 의료공간디자인(medical planner) 영역으로 확장한 것입니다. 참고로 건축과 인테리어의 올해 취업률 공시현황은 평균 77.7%입니다. 2) 캠퍼스 관련사항은 잘 아시고 계시네요! 3) 디자인적 자질, 창의력 등은 사실 본인도 잘 모를수 있습니다. 특히 잠재적 능력이 있음에도 개발할 기회가 없어서 그런 생각도 갖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문제는 우리학과의 교육프로그램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잠재적 역량도 키워나갈 수 있겠죠. 그리고 건축, 인테리어, 의료공간디자인 등에서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프로젝트 기획, 관리능력,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 너무나도 개인마다 다르게 갖춰진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들이 많이 있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본인의 비젼과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선택을 하시길 바랄께요.^^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