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2020 친환경건축디자인공모전 입상 글의 상세내용

『 2020 친환경건축디자인공모전 입상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20 친환경건축디자인공모전 입상
작성자 의료공간디자인학과 등록일 2020-10-07 조회 4830
첨부 pdf 현서원 최종 패널.pdf
pdf 조세은나은주 패널.pdf

2020 친환경건축디자인공모전에서 입상

지난 8월 마감한 2020 친환경건축디자인공모전에서 우리학과 최원준(4학년), 김현우(3학년), 박서원(3학년)팀과 나은주(3학년), 조세은(3학년) 팀이 각각 가작과 입선을 수상했어요. 

올해 친화경디자인공모전 주제은 "지역 기반 마을결합형 초등학교 리모델링"이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초등학교는 가족의 안식처인 그들의 집과 함께 중요한 삶의 터전이다. 그 곳은 배움의 전당이자 사회를 익히는 첫 출발의 공간인 제2인 집과 같은 존재인 셈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아이들에게 21세기 교육환경에 적합한 새로운 학교의 공간 대안을 제공할 수 있는 제안과 함께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생활밀착형 공공공간을 학교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 제안을 하도록 범위가 주어졌다.

최원준 팀의 KW(킬로와트) 와 나은주 팀의 Little Forest에서는  학생들이 이를 통해 미래 세대의 비젼을 꿈꾸는 꿈나무 공간을 제안했다. 당연히 그들의 환경에는 지구온난화에 대응하는 친환경적 공간의 비젼이 펼쳐지고, 에너지 소비 최소의 시설환경,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환경 조성을 통해 그들의 시대에서의 공간환경은 이와 같은 조건이 당연할 수 있는 인식 지표로 작동될 수 있는 공간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