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사이버 보안 진단의 날' 참여를 통한 사용자 보안 강화 요청 글의 상세내용

『 '사이버 보안 진단의 날' 참여를 통한 사용자 보안 강화 요청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사이버 보안 진단의 날' 참여를 통한 사용자 보안 강화 요청
작성자 정보통신팀 등록일 2021-06-11 조회 1661
첨부  

우리대학은 20201월부터 변경된 알약 내PC 지키미솔루션을 통해 매월 사용자 단말의 취약점 진단 및 보안조치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진단결과 검출된 일부 취약점 항목에 대한 조치가 미흡하거나 부정확한 사용자 정보 입력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진단 비율 및 평점이 감소하는 문제점이 확인되고 있어 사용자의 관심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그림1] ‘사이버 보안 진단의 날진단 결과 통계

 

3~5월 진단결과 진단 비율과 평점이 3월 이후 약 10% 하락 하였으며 특히 한글 보안 패치패스워드 변경항목의 경우 3개월 연속 70% 미만의 진단결과가 취합되고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의 경우 검출된 취약점에 대한 개선 조치를 수행하고 있으나 조치 후 진단을 통한 진단결과 재전송 작업을 수행하지 않아 기존 결과가 취합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림2] 항목 별 진단 결과

 

사용자는 진단 수행 후 검출된 취약점에 대해 반드시 보안조치를 수행하고 진단 프로그램을 재실행하여 개선된 진단결과를 관리서버에 전송해야 하며 [보고서] 탭을 확인하여 사용자의 취약점 진단결과 전송이 완료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매 월 수행하는 사이버 보안 진단의 날행사 참여를 통해 대학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사용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의식 개선이 필요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