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일본에서 해외휴먼서비스 우수기관 인턴십 진행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일본에서 해외휴먼서비스 우수기관 인턴십 진행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1-18 조회 197
첨부 jpg 해외휴먼서비스 우수기관 인턴십을 위해 일본을 방문한 건양대 학생들이 인천공항에서 찍은 기념사진.jpg
jpg 해외휴먼서비스 우수기관 인턴십을 위해 일본을 방문한 건양대 학생들이 일본 학생들과 찍은 기념사진.jpg

건양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일본에서 해외휴먼서비스 우수기관 인턴십 진행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단장 박은희)은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4박5일간 일본 도쿄에서 건양대 재학생 12명과 교직원 4명이 해외휴먼서비스 우수기관 인턴십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을 위해 방문한 곳은 일본 내에서 사회복지 및 심리상담 분야가 특화된 것으로 알려진 류쓰케자이대학과 도호쿠복지대학 등으로 세 차례의 엄격한 인터뷰를 통해 선발된 심리치료학과와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12명이 참가했다.

   

이번 해외휴먼서비스 우수기관 인턴십 기간 동안 일본 현지에서 한국과 일본의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양국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제도 및 사례에 관한 특강과 세미나 진행, 현지 일본학생과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CHARM 노인 복지프로그램 및 홈 시설 방문 등을 통해 선진화된 시설과 프로그램을 체험하기도 했다.

   

건양대는 이번 인턴십을 통해 얻은 경험을 대학의 교육과정, 비교과 프로그램에 반영하고, 일본 대학과 건양대가 협업해 지역의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과 연계할 수 있는 교류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건양대 박은희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장은 “이번 해외휴먼서비스 우수기관 인턴십이 대학의 교육과정 개편과 함께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융합인재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에 방문한 일본 대학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지역사회를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신규로 추진한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HUSS)은 대학 내 학과·대학 간 경계를 허물고, 미래사회의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문사회 기반의 융합인재 양성사업이다.

   

컨소시엄별로 2025년까지 3년간 매년 약 30억원을 지원되는 사업으로 올해 5개 컨소시엄 총 25개 대학이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건양대는 성균관대, 가천대, 충남대, 한동대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구구조 분야를 주제로 사회복지학과, 심리상담치료학과, 휴머니티칼리지 등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