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협약

건양대-(주)튜닙,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협약(건양소식)

제목 건양대-(주)튜닙,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발전홍보팀 등록일 2023-05-25 조회 1482
첨부 jpg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스타트업 튜닙 박규병 대표(왼쪽)와 건양대 인공지능학과 김웅식 학과장이 협약을 맺는 모습.jpg
이전 다음

건양대-(주)튜닙,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산학협력단(단장 홍영기)과 인공지능학과(학과장 김웅식)가 23일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스타트업 튜닙(대표 박규병)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3자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건양대 인공지능학과와 튜닙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생성형 AI 대화 모델 개발에 나서는 동시에 학생들이 머신러닝 데이터 처리에 참여해 관련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은 인공지능 산업의 최일선에서 개발 업무를 경험하고, 인공지능학과는 좋은 조건으로 튜닙의 자연어처리 NLP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튜닙은 우수한 젊은 인재들을 통해 다양한 생성형 인공지능 언어 모델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튜닙 박규병 대표는 "젊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서 마음껏 응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양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양대 인공지능학과 김웅식 교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튜닙과의 산학협력이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인공지능 시장의 현장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건양대는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해 올해 의료인공지능학과를 인공지능학과로 변경하고 정원을 30명에서 40명으로 증원하여 2024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